▲ 사진=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항공기 이미지 ©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금번 국내 LCC항공사중에 최초로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가 김포-대마도 간의 노선 취항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7월부터 운항을 시작할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와 인터뷰를 통해 이번 대마도 취항 배경과 취지에 대하여 들어보았다.

한편, 이번 취항으로 그동안 수도권에서는 열차와 부산에서 출발하는 선박을 이용해 하루를 편도에만 소요되었던 불편함이 전부 해결되었다.

▲ 사진=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항공기 후면 이미지 ©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제공

Q. 먼저 금번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의 김포-대마도 운항 스케줄에 대해 알려주었으면 합니다.
(특히 최초의 운항의 배경적 의미를 추가해서 부탁합니다.)
우선 김포-대마도 운항스케줄은 올7월 8일부터(월) 정기성 전세기로 첫 운항하며 10월 20일까지 주3회(수,금,일) 운항할 계획입니다. 또한 여름성수기가 시작하는 7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는 증편하여 매일 1회 운항할 계획입니다.
운항시간은 김포국제공항에서 오후 2시 10분 출발하여 대마도 공항에 3시 10분에 도착하며 대마도 공항에서는 오후 3시 40분 출발, 김포국제공항에 오후 4시 40분에 도착하게 됩니다.
이제 수도권 항공교통의 요충지인 근접성이 좋은 김포국제공항에서 일본 대마도로 운항을 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항공사가 되는 셈입니다.
▲ 사진=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실내좌석 전경 이미지 ©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제공

Q. 앞으로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대마도 전세기 계약 및 판매는 어떻게 하게 되는가요?
앞으로 항공여행상품을 판매 모객하는 여행사와 전세기 계약을 하여 업체를 통해 판매 및 마케팅을 전행하게 됩니다.
저희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는 운항과 승객들 안전과 관련한 운항,객실,정비,운송등을 책임지게 됩니다.

▲ 사진=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승무원 ©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제공

Q. 김포-대마도 취항 수요 기대 및 선박으로 가는 부분과 차별성은 무엇이 있나요?
현재 수도권에서 대마도로 가는 유일한 방법은 아침 일찍 서울역에서 첫편 KTX를타고 부산으로 내려와 택시를 타고 부두까지가서 2시간 가량 배멀리를 하며 불편하게 배편을 이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제 수도권 항공 요충지인 김포국제공항에서 1시간 거리의 일몬 대마도를 편하게 경제적인 가격으로 여행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항공사라는 점으로 향후 다수의 여행수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사진=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승무원 ©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제공

Q. 코리아익스프에스에서의 경력 및 대마도 투입기종(안전 및 특장점)과 프로모션은 어떻게 되는가요?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는 대한민국 LCC(저비용여행사) 태동기인 2005년도에 설립된 가장 오래된 소형항공운송사업자로 그동안 대한민국 지역 공항 활성화에 상당부분 이바지를 하였습니다.
현재 저희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가 보유하고 있는 항공기는 브라질 엠브라이사가 제작한 롤스로이스 제트엔진을 장착한 50석 규모의 ERJ 145 EP와 LR 두가지 기종 입니다.
금번 김포국제공항에서 대마도로 운항하는 항공기는 항공연료 탑재가 더많은 ERJ 145 LR을 운항게 됩니다. 김포국제공항출발 대마도 여행수요 프로모션을 위해 7월 8일 첫 운항일은 여행업계 VIP를 모시고 여행상품 홍보차원에서 팸투어를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사진=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항공이 제트엔진 이미지 ©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제공

Q. 주3회에서 7월부터 운항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대마도외 이끼등 신규항로 및 관광지 개발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정확히 여름성수기가 시작하는 7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 매일 1회 운항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대마도 인근 이끼섬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드리면 대마도를 여행하는 관광객이라면 반드시 이끼섬을 가보실것을 권유드립니다.
대마도와는 또다른 자연경관을 섬으로 비유하자면 괌,사이판,하와이 같은 천혜의 자연을 가진 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마도에 비해 아직 알려져 있지않아 저의 코리아익스프에스에어가 대마도를 운항하게 되면 신항로 개척 및 관광지 개발을 관련 업체와 함께 진행해 보고자 합니다.
▲ 사진=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항공기 이미지 ©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제공

Q. 마지막으로 김포-대마도 취항의 간단한 스토리와 향후 여행객들에게 말씀하시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어떤것이 있나요?
김포국제공항에서 대마도 운항을 결정하여 준비하기까지 그동안 대,내외적으로 많은 노력이 있었습니다. 함께한 모든 임직원들과 관련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수도권 교통 요충지인 김포국제공항에서 대마도의 성공적인 취항과 더불어 앞으로도 저희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는 승객들의 안전 및 항공교통 편의를 제공하는 최고의 최고의 항공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본지에서는 금번 7월 8일 첫 대마도 항공 운항을 앞둔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의 계획과 각오를 들어보았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