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강인규 나주시장, 추석맞이 발걸음 분주 … 코로나 민심 보듬기

지역 군·경 부대 위문, 전통시장 장보기, 교통캠페인 참여

- 작게+ 크게

김민 기자
기사입력 2020-09-29


지역 군·경 부대 위문, 전통시장 장보기, 교통캠페인 참여


[투어타임즈=김민 기자] 강인규 나주시장이 추석 연휴를 목전에 두고 코로나19로 달라진 명절 분위기와 민생 현장 곳곳을 살피고 있다.

29일 나주시에 따르면 강 시장은 이날 오전 성북동 사거리에서 진행된 추석맞이 민·관 교통안전캠페인에 참석해 귀성·귀경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법규 준수와 안전 운전을 당부했다.

캠페인에는 노인교통안전지킴이회, 모범운전자회, 나주경찰서 등 민·관 합동 인력 60여명이 참여해 추석 송편과 교통안전 홍보물 등을 나눴다.

강 시장은 이어 나주목사고을 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애용을 독려하는 장보기 행사에 참여했다.

지난 주 영산포풍물시장에 이어 직접 장을 돌며 제수용품, 먹거리를 구매한 강 시장은 명절 대목 물가변동추이 등 민생경제 상황을 살피고 주민 일상 속 불편·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생생한 현장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또 유동인구가 많은 전통시장 내 방역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강 시장은 앞서 지난 25일 나주경찰서 소방서 지역 군부대를 찾아 명절 연휴 지역 치안·방위 유지를 위해 복무하는 군·경 장병, 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 속 지난 달 집중호우와 연이은 태풍으로 인한 수해 복구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려준 장병, 대원들의 노고에도 고마움을 전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힘든 시기를 잘 견뎌주고 계신 전통시장 상인들, 명절 연휴에도 시민의 안녕을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는 군·경·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시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추석 연휴를 위해 코로나 방역관리를 비롯한 분야별 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디스커버리뉴스 Discovery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