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도서출판 참,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소개

- 작게+ 크게

정기환 기자
기사입력 2020-07-15

▲ 사진= 도서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이미지     © 도서출판 참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토픽코리아·도서출판 참은 지난 2017년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을 출간 후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최근 한국의 베트남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일반적인 이론서보다는 현장 경험에 의한 체험서가 필요하다. 서점가에서 이 책은 단행본 스테디셀러로서 현재까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래서 이 책은 베트남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인, 문화기획자, 여행사업자, 베트남 여성과 결혼한 한국인 남편과 가족, 베트남에 유학하고자 하는 청년들, 베트남과 교류관계를 갖고 있는 민간단체에 이르기까지 베트남 문화에 진정성을 갖고 공감하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필요한 체험서라고 할 수 있다.
 
책‘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는 정치, 경제 등 다양한 분야를 베트남만의 독특한 문화라는 앵글에 맞추어 기술하려고 노력하였다. 특히, 최근의 문화현상을 바라보면서 최근 발전하는 베트남의 문화산업을 전반적으로 담고 있다. 학술적인 면보다는 저자가 직접 베트남에서 겪었던 에피소드를 통해 베트남을 실용적인 관점으로 바라보고 있으며, 책 중간에 베트남과 관련된 다양한 사진과 흥미로운 자료를 삽입하였다.
 
출판사 참 관계자는 "한국은 베트남의 3대 무역 국가로, 7천여 한국 기업이 100만명 이상의 베트남 근로자들을 고용하면서 베트남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며“베트남에 대한 관심이 급등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차분하고 진지한 관심이나 연구는 부족하다”고 말했다.
 
이 책은 정치, 경제, 역사 등 다양한 분야를 베트남만의‘독특한 문화’라는 앵글에 맞추어 기술하였고 특히 최근의 문화현상을 바라보면서 발전하는 베트남의 문화산업을 전반적으로 담았다. 이 책은 한국의 정책 당국자와 이론과 현실을 비교·연구하고자 하는 학자의 입장에서 베트남의 문화와 관광정책 그리고 현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 박낙종은 2012년부터 2016년까지 4년여 기간을 주베트남 한국문화원장으로 재직하였으며, 한국과 베트남의 문화교류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베트남 정부로부터 문화우호훈장을 수상하였다. 현재는 한-베 문화교류협회 부회장,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 이사, 한국토픽교육센터 상임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 사진=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 소개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소개     © 도서출판 참 제공


토픽코리아 홍보대사인 미스코리아(미코) 출신 모델 장현옥은 용인대학교 무용학과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석사 졸업한 재원으로 2016 미스 전북(선)으로 당선, 아시아모델페스티벌 키즈모델선발대회MC, 2016대한민국 한복모델페스티벌MC, 2018파주예술제“춤의 향연속으로”무용수 출연, 비달사순스쿨쉽 헤어쇼 무대연출, 미스모델월드오브더코리아 예선 심사위원을 하였고 국민대학교 모델학과 무용 외래교수,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교수와 한국미래춤협회 이사, 한국모델콘텐츠학회 이사로 활동중이다. 
 
또한, 관계사인 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은 베트남에 한국어 교육법인을 설립하여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브이토픽(V-TOPIK) 한국어학원을 하노이에서 운영하고 있다. 현재 토픽코라아(TOPIK KOREA) 브이토픽은 2014년 베트남 하노이에 설립 이래로 고급 한국어 통번역과 토픽(TOPIK) 준비과정에서 하노이 1위라는 입지를 다지고 있다. 베트남 브이토픽(V-TOPIK)은 한국내 의뢰인의 통번역 서비스에 적합한 전문 인력을 매칭 및 주선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서출판 참은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의 관계사이며 토픽(TOPIK)시리즈, 참 한국어 1‧2,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등 한국어교재와 관광통역안내사, 임상심리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직업상담사2급 수험서, 해외여행 필독서“고수의여행비법(항공편)”,“리얼 크루즈 여행”, 한국어교원 필독서“나는 한국어 교사입니다”등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참 한국어학당(참코리안닷컴)을 오픈해 한국어능력시험·회화·문법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베스트셀러“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포스트차이나 베트남”,“질의 응답으로 배우는 한국 전통문화의 이해”,“베트남 경제 리포트”등 베트남의 모든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 책을 펴낸 바 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투어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