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트립닷컴, 호텔업계 회복 위해 장동민과 라이브 방송 ‘여행가SHOW’ 진행

- 호텔과 고객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 트립닷컴이 준비한 특별한 선물

- 작게+ 크게

정기환 기자
기사입력 2020-06-26

▲ 사진= 트립닷컴 x 장동민 라이브 방송 ‘여행가SHOW’     © 트립닷컴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트립닷컴 유튜브 및 페이스북 채널서 방송 진행,
- 최근 주목받고 있는 스테이케이션 트렌드 발맞춰 호텔업계 지원 위해 방송 기획
- 개그맨 장동민을 진행자로 섭외해 이색적 형태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으로 구성
- 트립닷컴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인 ‘Trip.com LIVE’ 일환으로 진행
 
아시아 최대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Trip.com)이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내 호텔업계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개그맨 장동민과 함께 라이브 커머스 방송인 ‘여행가SHOW’를 진행한다. 
 
트립닷컴의 ‘여행가SHOW’는 트립닷컴이 현재 진행중인 글로벌 프로젝트 ‘트립닷컴 라이브방송’ 방송의 일환으로 해당 프로젝트는 다른 지역에서도 진행할 예정이다.
 
‘여행가SHOW’는 6월 26일 오후 9시 첫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9시에 방송할 예정이다. 각 방송마다 1개의 지역을 선정해 해당 지역의 호텔들을 특별 할인가에 판매할 예정이며, 제주, 부산, 강릉, 서울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첫방송에서는 ‘랜딩관 제주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 ‘신화관 제주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 등을 비롯해 다양한 제주 지역의 호텔들을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트립닷컴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집 또는 호텔 등에서 조용한 휴가를 보내는 여가 방식인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를 반영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휴가지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며, 호텔업계에게는 그동안 감소했던 고객들을 다시 유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라이브 방송 시리즈에서는 개그맨 장동민이 진행자이자 판매자로 직접 나선다. 트립닷컴의 CEO (Chief Experience Officer) 최고 경험 담당자를 맡아 호텔 및 액티비티 상품을 판매하는 콘셉트로 방송이 이뤄질 예정이다.

특별히 장동민은 ‘여행가SHOW’의 취지에 공감해 선뜻 이번 방송을 진행하게 됐으며, 300만원을 직접 자비로 준비해 추첨을 거쳐 상품 구매 고객에게 여행경비로 제공할 예정이다.
 
트립닷컴 유튜브 및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호텔 상품에 대한 상세한소개 뿐 아니라 상품 관련 문의를 할 수 있는 실시간 채팅도 이뤄진다.

이 밖에도, 럭키 드로우 형태로 여행경비, 숙박권, 워터파크, 테마파크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경품 이벤트는 유튜브 및 페이스북 방송 하단 정보에 소개되는 링크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여행경비 300만원 (1등/1명), ▲제주신화월드 신화관 주니어스위트 숙박권 (2등/1명) ▲제주신화월드 워터파크 2매 (3등/5명) ▲제주신화월드 테마파크 자유이용권 2매(4등/10명)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방송에서 소개되는 호텔 상품은 라이브 방송 영상 게시물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 구입 가능하며, 해당 방송 시간 동안에만 구입할 수 있는 특가 상품도 제공해 특별한 할인 혜택을 원하는 고객들이라면 본방송 시청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고객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호텔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번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게 됐다”며, “특별히 장동민씨가 참여해 단순한 설명 위주의 방송이 아닌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전달할 예정이며, 푸짐한 혜택도 다양하게 마련하니 많은 시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트립닷컴 그룹은 최근 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글로벌 여행 회복 캠페인 ‘트래블 온(TRAVEL ON)’을 선보였으며, 앞으로도 여행업계의 회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들을 마련할 예정이다. 



* 트립닷컴에 대하여
트립닷컴은 전 세계 숙소, 항공권, 기차표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에서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다. 세계적인 온라인 여행 선도기업 ‘트립닷컴 그룹의 글로벌 브랜드로, 전 세계 26개국 19개 언어로 전 세계 200여 국가에 걸친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 트립닷컴 주요 하이라이트
- 아시아 최대 규모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 전 세계 200여 국가에 걸친 호텔, 항공권, 기차표, 렌터카, 액티비티 등 원스톱 예약 가능
- 전 세계 26개 국가와 지역의 19개 언어로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서비스 지원
(한국, 미국, 영국, 싱가포르, 호주, 필리핀, 이스라엘, 사우디아라비아, UAE, 중국, 홍콩, 일본,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러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네덜란드, 폴란드, 그리스, 터키, 브라질)
- 모바일 앱 누적 다운로드 수 30억 건 돌파 (2018년 기준)
- 연 매출액 약 45억 USD(한화 약 5조 원) 돌파 (2018년 기준)
- 연 거래액 약 1050억 USD(한화 약 117조 원) 돌파 (2018년 기준)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투어타임즈. All rights reserved.